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체보기/건강방법

콜라비 효능 4가지 및 먹는법

콜라비 효능 4가지 및 먹는법.

 

스스로 건강관리 셀프케어인포 입니다. 오늘은 우리에겐 조금 생소한 음식재료인 콜라비에 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콜라비의 효능에는 어떤것이 있고, 먹는법은 무엇인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려 합니다. 그리고 콜라비 관련 유명한 상품들은 어떤것이 있는지도 마지막에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콜라비란 무엇인지? 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콜라비 효능 4가지.

콜라비 먹는법.

 

 

목차.

콜라비란?

콜라비 효능 4가지.

콜라비 부작용.

콜라비 먹는법.

콜라비 관련 상품 및 가격.

 

연관글 바로보기 : 2020/11/16 - [건강 전체보기/건강방법] - 노안 방지 음식 및 운동 방법

 

노안 방지 음식 및 운동 방법

노안 방지 음식 및 운동 방법. 스스로 건강관리 정보 셀프케어인포 입니다. 오늘은 노안 방지 음식 및 운동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나이가 들면 어쩔 수 없이 또는 외부적인 영향으로

selfcare-info.tistory.com

콜라비란?

콜라비가 우리에게 생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머나먼 유럽이 원산지이기 때문이고 콜라비와 비슷한 무라는 채소가 있기에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습니다. 대체상품이 있기 때문이겠죠. 콜라비는 양배추과 채소로 약 10Cm의 크기로 자랍니다. 땅 위에 크게 부풀려진 줄기가 있고 우리가 먹기 좋은 상품으로는 지름이 약 6Cm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유럽에서는 사람 뿐만 아니라 가축의 사료로도 많이 사용하며 요즘 좋은 효능들이 알려지면서 유럽 뿐만 아니라 아시아쪽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식재료 중 하나 입니다.

 

콜라비의 4가지 효능.

콜라비의 가장 잘 알려진 효능으로는 항암효과 및 고혈압 예방에 관한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비에 있는 강한 항암특성 물질이 있어 암을 유발하는 세포들을 예방하고 조기 차단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환자들에게 좋으며 풍부한 칼륨성분은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에게도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콜라비는 비타민 A의 함유량이 많아 당근과 마찬가지로 안구 건강에 도움을 주고 열량이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저희 집에서도 저녁에 밥을 먹고 난 이후 10시쯤 입이 심심하고 출출하려고 할때 콜라비를 과일처럼 먹고 했었는데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삭하여 식감도 좋고 청량함과 약간의 달달함도 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추천 드립니다.

다음으로는 콜라비 섭취를 통해 엽산 및 철분을 얻을 수 있어 빈혈을 예방해주고 신체 면역력을 강화하여 요즘같은 간절기 또는 환절기 시즌에 섭취하시면 급작스러운 온도변화로 인한 면역력 약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콜라비는 노화방지 및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비타민 A 뿐만 아니라 콜라비에는 비타민 C가 다른 과일, 채소에 비해 적게는 3배에서 많게는 10배까지 함유량을 높게 가지고 있어 비타민C가 가지고 있는 우리몸에 노화방지 및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영향에 좋다고 합니다.

 

그럼 이렇게 좋은 콜라비 과연 부작용은 없을까요? 안타깝게도 있습니다.

 

콜라비 부작용.

뭐든지 과유불급이라고 지나침은 부족함만 못하다고들 하는데 콜라비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복부에 가스가 많이 차고, 요오드 성분의 체내 섭취를 방해하기에 갑상선 질환이 있는 환자분들에게는 좋지 못한 부작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콜라비 먹는법.

콜라비를 먹는법은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조리해야 영양분이 풍부한 식재료가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식재료도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콜라비 입니다. 콜라비는 조리하는 것보다는 깨끗하게 세척한 이후 먹기좋은 크기로 손질 한 이후 과일처럼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먹는법입니다. 제가 저녁에 간식처럼 먹었던 방법이 틀리지 않았던 거죠. 다행입니다. 또한, 샐러드로 드셔도 좋고 조리를 하고 싶으시다면 무가 들어가는 음식에 대신으로 사용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콜라비 관련 상품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비 관련 상품들 및 가격.

콜라비 키워드로 각종 쇼핑몰 사이트에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따로 콜라비의 주요 성분들만 추출하여 만들어진 상품은 없고, 먹기 쉽게 즙 종류의 아이템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그 외에 농작물로 10kg의 6900~10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직배송으로 콜라비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레드비트 정도의 상품이였고 나머지는 전부 농산물 상품 뿐이였습니다. 콜라비의 효능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구매하셔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콜라비 효능 4가지 및 먹는법 그리고 기타 정보들을 담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