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체보기/건강방법

역류성 후두염 증세

역류성 후두염 증세에 관한 건강 정보 입니다. 역류성 식도염과 비슷한 어감 때문인지 많이들 혼동 하시는 부분이 있어서 역류성 후두염과 역류성 식도염에 관한 차이도 함께 정보에 담아보았습니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은 검색량도 많고 정보도 많아 흔히들 혼동함과 더불어 역류성 후두염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역류성 후두염에 관한 건강정보를 담아보았습니다. 아래의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스스로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건강꿀팁 바로보기 :  - 무릎 통풍 증상 및 치료 방법 요약정보

 

무릎 통풍 증상 및 치료 방법 요약정보

무릎 통풍 증상 및 치료 방법 요약정보. 안녕하세요, 스스로 건강관리 셀프케어인포 입니다. 오늘은 통풍 증상에 대한 내용 입니다. 더불어 무릎 통풍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려 하는데요, 보통 통

selfcare-info.tistory.com

 

역류성 후두염 바로보기.

역류성 후두염 증세.

 

 

목차.

역류성 후두염이란?

역류성 후두염, 식도염 차이.

역류성 후두염 증세.

역류성 후두염 예방방법.

 

역류성 후두염 이란?

위에서 언급했듯이 식도염은 많이들 아시는데 역류성 후두염은 조금 생소할 수 있습니다. 신체 장기 중 위안에서 내용물이 어떠한 원인으로 다시 역류할 경우 위염으로 인한 상처로 후두에 염증이 생길 경우 역류성 후두염이라고 합니다.

역류성 후두염은 추후에 자세히 말씀 드리겠지만 식도염이 가지고 있는 증상과 더불어 가슴통증과 계속되는 마른 기침을 동반합니다.

 

역류성 후두염 및 식도염 차이.

역류성 식도염과 후두염의 차이는 염증의 위치입니다. 위에 있던 내용물이 역류하여 식도 또는 후두에 위액으로 인한 염증을 유발 하게 되는데요. 식도에 염증이 발생 할 경우 역류성 식도염이라고 하고 후두에 염증이 생길 경우 역류성 후두염이라고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으로는 가슴에 통증과 입에서 자꾸 신물이 나오고 헛배 부름, 트림등이 있습니다. 또한 입안에서 냄새가 나는 구취 증상과 목에 자꾸 무엇이 걸린듯한 느낌이 들고 속이 쓰린 증상등이 있습니다.

 

역류성 후두염 증세 관하여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역류성 후두염 증세.

역류성 후두염 증세로는 식도염의 증상과 더불어 또 다른 증세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위에서 언급하였던 역류성 식도염과 더불어 아래의 증상들이 함께 동반된다면 후두염을 의심 해보실 수 있습니다.

역류성 후두염 증세로는 목과 가슴의 따금거리는 것과 같은 통증과 목소리가 변하면 목의 통증으로 인한 말하기 불편함이 동반됩니다. 또한 가장 큰 증세로 마른 기침이 지속적으로 나옵니다. 요즘같이 건강관리에 민감한 시기에 기침이 나온다는 것은 주변인들에게 걱정과 피해를 끼칠 수 있으니 꼭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으시고 건강관리에 조금 더 집중 하시기 바랍니다.

 

역류성 후두염 예방 방법.

오늘 말씀드린 역류성 후두염 예방방법은 첫 번째로 물 입니다. 잦은 수분 섭취로 목의 컨디션을 조절하고 흡연 및 음주는 절대로 피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목을 무리하게 사용하시지 말고 틈틈히 마사지를 하시는 것이 역류성 후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잠자기 전 야식이나 폭식등은 위산 분비로 인하여 취침 중에 위산이 역류할 가능성이 높아 역류성 식도염 또는 후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복부 비만이 역류성 질환등을 발생시키기 쉽다고 하니 이점 염두 해두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역류성 후두염 증세에 관한 내용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