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체보기/건강방법

지간신경종 치료 및 스트레칭 방법

지간신경종 원인과 치료 방법 및 발가락 스트레칭으로 지간신경종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간신경종이란 발가락으로 이어지는 신경이 발가락의 끝 부분에서 압박 되면서 신경이 두꺼워지는 것을 말합니다. 걸을 때 타는 듯한 기분과 저릿한 통증을 느끼는 증상 등이 있어 지간신경종에 걸리면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는데요, 지간신경종에 대해서 알면 해결과 예방을 할 수 있으니 오늘의 포스팅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지간신경종 정의.

지간신경종 원인.

지가신경종 치료방법.

지간신경종 스트레칭.

 

 

 

지간신경종 정의.

지간신경종은 발가락 앞쪽의 통증을 말합니다. 족저근막염은 주로 발 뒤꿈치에 통증에 비해 차이점이 있습니다. 도보 시 몸무게가 발가락으로 하중이 쏠리게 되고 그럴 때마다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지간신경종에 대해서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단어가 매우 생소합니다. 영어로는 Interdigital neuroma로 근골격 질환 중 하나로 발에 그 증상이 나타나며 감각이 없거나, 통증이 생기는 등 신경계 질환입니다. 지간신경종 진료과는 정형외과입니다.

 

지간신경종 원인.

지간신경종은 주로 바라가라 2~3번째 사이 또는 3~4번째 사이의 발가락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지간신경종의 원인으로는 신경의 압박 때문입니다. 어떠한 이유로 발 끝쪽에 있는 신경이 압박받으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예를 들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분들이 신는 높은 구두를 자주 신거나 앞쪽이 뾰족한 구두 같은 경우 장시간 사용하면 지속적으로 자극받아 신경의 압박이 심해지게 됩니다. 이와 비슷한 예로 사이즈가 작은 운동화나 신발을 신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또한 에어가 없거나 너무 딱딱한 지면을 많이 밟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어떠한 이유로 발에 압박이 심한 경우 지간신경종이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지간신경종 치료방법.

다행히도 지간신경종은 초기에 발견하면 쉽게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시기를 놓쳐 통증이 심해지면 수술까지도 진행될 수 있으니 초기에 발에 통증을 느끼시면 가까운 정형외과에 꼭 내방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간신경종 치료 방법으로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그중 하나는 지간신경종 패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초기에 많이 사용하는 치료방법으로 염증도 없고 증상이 가볍다면 지간신경종 패드를 사용하여 치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지간신경종 발가락 교정기나 깔창 등을 사용하여 최대한 발이 편안하고 혈액순환 등이 잘 이루어지게 끔 유지하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로는 지간 치료증의 중증일 때 치료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자연 치유는 힘들고 꼭 병원에 내방하셔서 전문의와 상담 이후 이루어지는 치료방법으로 약물치료 또는 수술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까지 가지 않도록 꼭 초기에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참지 마시고 발을 편안하게 유지하시고 시간 되실 때 의사 선생님과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지간신경종 스트레칭 방법.

마지막으로 예방방법입니다. 지간신경종 예방법으로 발가락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이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발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경직된 발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이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지간신경종 스트레칭 방법으로는 수건을 이용한 방법이 있는데요, 발볼에 걸어 가슴 쪽으로 당겨 스트레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평소에 족욕과 발 마사지 등을 통해 혈액 순환이 잘 이루어지도록 관리하는 것도 지간신경종 예방법 중 하나입니다. 발은 일상생활하는데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평소에 관리를 잘하여 질환에 걸리지 말고 설사 걸리더라도 빠른 발견과 치료방법으로 건강한 발을 지켜 나가시기 바랍니다.

 

건강 연관글.

손가락 한포진 원인 및 치료방법

 

손가락 한포진 원인 및 치료방법

손가락 한포진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포진이란 영어로 dyshidrotic eczema로 손가락이나 발가락 등 각 사이에 나타나는 작은 물집이 생기는 특징의 질병입니다. 오늘

selfcare-info.tistory.com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및 높이는 방법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및 높이는 방법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혈액순환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은 우리 몸에서 손끝부터 발끝까지 머리부터 발바닥까지 흐르지 않

selfcare-info.tistory.com

비타민d 부족증상 및 하루 권장량

 

비타민d 부족증상 및 하루 권장량

비타민d 부족증상 및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외출 빈도가 낮고 집에만 있는 시간이 너무나도 길어졌습니다. 처음 하루 이틀은 지낼 만 하지만 계

selfcare-info.tistory.com

내장지방 빼는법

 

내장지방 빼는법

내장지방 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장지방이란 피부 밑에 있는 피하지방과 달리 내장안을 둘러싼 지방층을 의미합니다. 내장지방의 수치는 수명과도 직결되는 만큼 잘 알고

selfcare-info.tistory.com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