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체보기/건강방법

비타민d 부족증상 및 하루 권장량

비타민d 부족증상 및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외출 빈도가 낮고 집에만 있는 시간이 너무나도 길어졌습니다. 처음 하루 이틀은 지낼 만 하지만 계속 집에만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우울하고 답답한 마음이 많이 든다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만해도 집에 계속 있으려 하니깐 너무 우울하고 힘들더라고요. 홈트레이닝도 하루 이틀이지 목욕탕도 가고 싶고 카페도 가고 싶고 그러네요. 이러한 시간이 길어지면 의욕도 떨어지고 점점 무기력 해지는 기분인데요. 이런 우울감을 벗어나기 위해서 비타민d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비타민d 부족증상 및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및 하루권장량.

 

목차.

비타민d 부족증상.

하루 권장량.

비타민d 많은 음식.

 

 

비타민 연관글 바로보기 : 비타민 효과 및 기능과 종류.

 

비타민 효과 및 기능과 종류.

비타민 효과 및 기능과 종류. 비타민은 사람 몸에서 개별적으로 합성이 어렵거나 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에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 물질 입니다. 소량이지만 신체대사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서

selfcare-info.tistory.com

비타민d 부족증상.

비타민d는 대부분 햇빛을 통해서 신체 내에서 합성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많이 바르거나 실내 생활이 많아지면 충 부한 비타민d 합성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해당 영양소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알레르기 비염이 급증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만성 피로, 우울증, 골다공증 등 만성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비타민d는 어린아이의 뼈가 바르게 자라도록 할 때 많은 양의 비타민d가 필요한데 충분한 양을 체내 합성하지 못할 경우 소아에게는 구루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골연화증 등 뼈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비타민d 결핍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며 그 이유는 야외 활동이 상대적으로 적고 자외선 차단제를 남성보다 더 많이 자주 바르기 때문이라고 한다.

 

비타민d 하루 권장량.

비타민d 하루 권장량은 사람마다 나이마다 다르고 야외 활동이 많고 적음에도 차이가 있을 뿐 아니라 병이 없고 건강한 사람과 질환이 있는 사람들 간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루 권장량을 알아보기 이전에 결핍 기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d의 혈액 농도가 30ng/mL 이상인 경우 충분히 비타민d를 체내에서 합성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ng/mL이하인 경우 결핍이므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비타민d의 하루 권장량은 일반 성인인 경우 하루 2000IU이고 어린아이는 그에 절반인 1000IU가 권장량입니다. 결핍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 권장량의 2~4배 정도의 비타민d를 권장합니다.

비타민d는 적절량을 섭취가 중요하며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모자람만 못합니다. 과다하게 섭취하면 채네에 축척되어 독성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d 많은 음식.

비타민d는 연어, 고등어등 기름진 생선이나 달걀노른자, 버섯, 우유 등이 있으며 미역, 시금치, 다시다, 김 등 해초류에도 많은 양의 비타민d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음식뿐만 아니라 비타민d를 위해서는 충분한 야외활동으로 햇빛을 쬐어야 합니다. 참고 바랍니다.

 

건강 연관글.

콜라비 효능 4가지 및 먹는법

 

콜라비 효능 4가지 및 먹는법

콜라비 효능 4가지 및 먹는법. 스스로 건강관리 셀프케어인포 입니다. 오늘은 우리에겐 조금 생소한 음식재료인 콜라비에 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콜라비의 효능에는 어떤것이 있고, 먹는

selfcare-info.tistory.com

타우린 효능 및 부작용 :: 피로회복 도움 여부

 

타우린 효능 및 부작용 :: 피로회복 도움 여부

타우린 효능 및 부작용 :: 피로회복 도움 여부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스스로 건강관리 셀프케어인포 입니다. 오늘은 타우린 효능 및 부작용과 타우린이 많이 있는 음식 종류등을 확인해보고 타

selfcare-info.tistory.com

얼라이브 멀티비타민 부작용 및 종류

 

얼라이브 멀티비타민 부작용 및 종류

얼라이브 멀티비타민 부작용 및 종류. 요즘 종합비타민 많이들 섭취하는거 같습니다. 제 주위에만 봐도 30대 초반에 비타민 부터 각종 영양제를 알아보고 꾸준하게 복용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

selfcare-info.tistory.com

 

지금까지 비타민d 부족증상 및 하루 권장량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